본문 바로가기
심심타파 국내맛집

[플라워쇼,대구꽃박람회] 대구 데이트코스,나들이코스 추천

반응형


국내 최대 실내 플라워쇼 [대구꽃박람회] 개막


10만여가지의 다양한 꽃들이 펼치는 아름다운 문화


제 5회 대구꽃박람회가 6월 4일 ~ 6월 8일까지 5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전시




국내에서 최대 실내 플라워쇼를 펼칠 제5회 '대구꽃박람회'가 오는 4일~8일까지 5일간 엑스코 실내 전시장에서 열립니다. 전시 초에는 많은 사람들이 몰릴 것으로 생각되어 '티브로그'는 7일에 친구와 함께 다녀왔는데요. 국내 최대라는 말이 실감날만큼 어마어마한 스케일의 전시장에  놀랐답니다. 실내뿐만 아니라 실외에서도 각종 포토존을 구성해서 입장하거나 퇴장하는 고객들의 시선을 한번 더 집중하는 센스도 엿보였어요





전시장 입구에는 국내 최고 플로리스트들의 수상작들이 오가는 시민들의 시선을 사로잡도록 잘 전시가 되어 있습니다. 아마 이번 박람회에 참여 하셨던 분들은 한 번씩 보셨을거에요. 꽃으로 어떻게 저런 예술을 창작하는지 정말 놀랐답니다.




전시장 곳곳에는 이처럼 일정표가 붙어있구요. '대구꽃박람회' 입구에는 다양한 언어의 팜플렛이 준비되어 있으니 하나씩 가져가셔서 관람을 즐기시는데 도움을 받으시면 된답니다. 또한, 곳곳에 행사진행 요원들이 배치되어 있으니 모르시는 부분은 직접 물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입장권을 구입하셔서 행사 진행요원에게 입장권을 보여주시고 입장을 하시게되면 수많은 사람들에 한 번 놀라게 되고, 엄청난 규모의 넓은 홀에 두번 놀라게 됩니다. 그리고, 입구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는 사슴 한 마리가 예쁘게 놓여져 있구요. 아이들과 함께 오신분들은 제일 먼저 사슴근처에서 아이들과 함께 기다리고 있어요. 이렇게 줄을 서서 사진을 찍는 모습은 심심찮게 볼 수 있으니 중요한 부분은 잠시 멈춰가는 센스!!











사슴과 램프까지 구경을 하셨다면 바로 옆에는 석창포에 관련된 식물과 장식장들이 나란히 진열이 되어 있습니다. '석창포' 이름은 잘 몰라도 이런 식물은 본적이 있었던 것 같네요. '플라워쇼'에는 이처럼 관상용으로 사진을 찍거나 눈으로 보는 것 외에 직접 구매도 가능 하답니다. 곳곳에 세계 문화에 관련된 상품이 있는가하면 눈으로 관람이 가능한 식물부터 동물까지 아이들과 연인들을 위한 테마도 곳곳에 구성되어 있으니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이 한장의 사진으로 이것이 무엇을 나타내는지 아시겠나요? 흰트는 섬 주변에 날고 있는 '괭이갈매기'




이 사진을 보시면 감이 오시죠? '독도'입니다. 생각보다 넓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는 우리의 섬 '독도' 이 곳에서는 아이들보다 30대 이상의 남성분들께서 호기심을 갖고 포토존에 서서 사진 촬영을 주로 하고 계셨어요. 유독 아이들이 잘 보이지 않았던 곳인 것 같았죠. 그래도 어떤 부모님은 
이곳이 '독도'라며 친절히 설명을 해주시고 또, 그런 설명을 또렷한 눈동자로 귀기울이며 듣고 있는 아이도 보았답니다. 우리 것인데 알아야죠!!




어떻게든 기다렸다가 사람들이 뜸하면 사진을 촬영하고 싶었으나, 한 팀이 가면 또 다른 팀이 오고 계속 이런식이다보니 사진은 여러장을 찍었으나 정작 블로그 포스팅용으로 올릴 수 있는 사진은 그리 많지 않네요. 아까워~






사진만 올리기에도 벅차네요. 어찌나 볼거리가 많은지 이런것을 사람이 어떻게 손으로 만들었을까요? 사람들이 이렇게 많이 몰리는 데는 이유가 있네요. 아이들을 위한 테마도 있고, 연인들을 위한 테마와 가족들을 위한 테마등 정말 꼼꼼하고 세심하게 신경을 쓴 부분이 보이더군요.







이색적인 텃밭이네요. 좁은 도심에서 인테리어 효과와 친환경적인 텃밭을 이런식으로 가꿀 수 있다는게 놀라운 아이디어 인데요? 저렴한 비용으로 출시된다면 구매의혹이 솟구칠지도





박람회장 한 쪽으로 들어가면 아이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곳이 있는데요. 무엇인지 궁금해서 그쪽으로 가보니 자그마한 동물들이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 잡고 있더라구요. 작은 동물 좋아하는 건 아이나 어른이나 같은 생각이겠죠?






빛을 이용한 인테리어 효과가 돋보이는 아이디어 상품! 거실이나 아이들 방에 인테리어하면 정말 분위기 있고 아이들이 좋아하지 않을 까요?








여기저기 포토존이 참 많네요. 이걸 다 돌아보는 것도 힘이 들건만 포스팅 하는 것도 엄청나네요. 이러다 스크롤 압박 오는건 아닌지. 아직 보여 드릴게 너무나 많은데 말이죠.







이 박람회에서 가장 히트가 되고 있는 곳인데요. 대한민국 명인의 손길에서 탄생한 난! 그 각치가 무려 3억원!!!! 3억!!! 우어~ 가치를 알아보시는 중장년층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보여주고 있는 곳이에요. 아직 난을 볼 줄 몰라서 왜? 비싼건지 모르겠어요. 난 공부좀 해볼까요?



스크롤 압박으로 인해 더이상의 포스팅은 힘들 것 같네요. 너무나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많았던 '대구꽃박람회' 그 규모에 맞게 다양한 볼거리가 많아서 무척 좋았습니다. '옹이'가 시간만 있었다면 둘이서 왔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황금연휴 아직 가족들과 별다른 계획없이 집안에 계신다면 잠깐 시간을 내어 다녀오시면 어떨가요? 아이들이나 부모님 모두 좋아할 만한 대구 '플라워쇼' 강력 추천드립니다!!


네비게이션에 '대구 엑스코' 검색하시면 쉽게 찾아가실 수 있어요. 집밖에 나가실 약간의 용기만 내어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