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타파 국내맛집

[범어동막창맛집,대구막창맛집 추천] 대구막창 추천 '먹도리꾼생막창'

반응형


천연 과일로 맛을 내 더 부드럽고 고소한 '생막창'

 '먹도리꾼생막창'

'고기 먹어본 사람이 추천하는 맛집'


오늘은 고기맛을 좀 안다는 지인의 소개로 막창을 먹기위해 분주하게 움직여봅니다. 집에서 가깝고, 소주 한 잔 제대로 걸칠 

수 있는 위치에 맛과 가격까지 고루 갖춘 곳!! '먹도리꾼생막창' 고기맛 좀 안다는 이의 추천 맛집!!  포스팅 시작합니다!!!




제게 고기맛의 진수를 일깨워준 지인의 소개로 찾아간 범어동맛집 '먹도리꾼생막창' 때마침 지난주까지 여름을 방불케했던 무더워가 가고, 반가운 비소식에 절로 '막창'이 당기더군요. 운전때문에 소주 한 잔을 걸치지 못한 것이 아쉽지만 아무렴 어떻습니까? 비오는 날 '생막창' 멋지죠?




'범어동맛집' 천연과일로 만든 생막창이 땡기는 곳 '먹도리꾼생막창' 익스테리어 


저녁 8시에 만나기로 약속을 잡고 모인 시간이 8시가 조금 넘어버렸네요. 비가 와서 유난히 도로에 차가 많았답니다. 물이 묻은 우산을 탈탈 털어내고 가게에 들어가니 사장님과 직원분들이 친절히 자리를 안내해주시네요. 같이 같던 일행은 몇번 와보았는지 능청스럽게 사진발 잘 받는 자리로 이동을 하네요. 




'대구막창맛집' 천연과일로 만든 생막창이 땡기는 곳 '먹도리꾼생막창' 인테리어 

수년간 프랜차이즈 막창집을 운영하시다가 더 좋은 고기를 더 저렴하게 서비스하고픈 욕심에 직접 창업에 나선 사정님의 모티브 처럼 가게 안을 가득 메우고 있는 향긋한 냄새에 절로 식욕이 돋습니다. 막창에서 향긋한 냄새가 왠말이냐고 생각하시겠지만 가게 입구에 떡!하니 붙어있는 천연 과일로 맛을 낸 생막창이라는 문구 붙어있습니다. 막창 마니아로써 이 향긋한 냄새와 막창의 조화가 과연 내 입맛을 어떻게 사로잡을지 궁금하네요.



'수성구막창맛집' 천연과일로 만든 생막창이 땡기는 곳 '먹도리꾼생막창' 메뉴 


다양한 메뉴가 있지만 내 시선을 잡는 것은 오로지 '생막창' 그런데 돼지한판은 뭐지? 궁금해하던 찰나에 직원분께서 추천을 해주시길래 냉큼 콜 하고 외쳤답니다. 둘이가서 4인분을 먹게 생겼네요. 아무렴 어떻습니까? 밖에는 촉촉하게 비가 오고 있고, 저희 일행이 들어간 시점에는 음식을 먹고 막 자리를 뜨는 분들이 더러 계시는터라 조용한 분위기에 빗소리는 들리고 분위기가 막창 잡숴봐~하는 분위기였다니까요.



'수성구막창맛집' 천연과일로 만든 생막창이 땡기는 곳 '먹도리꾼생막창' 참숯 대령이요~


그렇습니다. 고기는 자고로 참숯에 구워야 제맛이라는 옛말이 있지요. 그런데 이곳 참숯은 조금 다른 것 같은데... 물어보니 백탄으로 만들어진  참숯이라고 하시네요. 백탄은 일반 숯보다 화력이 세고, 잡내를 잡아주며 원적외선 효과로 고기가 더욱 맛이 좋게 해준다지요. 이 또한 사장님의 고집으로 이루어낸 성과라 볼 수 있겠네요. 제가 아는게 많은게 아니라 질문에 척!척! 대답해주시는 사장님의 센스!!!




'수성구막창맛집' 천연과일로 만든 생막창이 땡기는 곳 '먹도리꾼생막창'  생막창과 돼지한판! 


기존의 초벌구이 막창과는 사뭇 색이 다릅니다. 더욱 노란빛을 띄고 있습니다. 초벌구이 된 생막창을 굽기전에 살짝 혀끝에 대보니 살짝 단맛이 나고 있어요. 천연 과일을 사용한다던 소스때문 인것 같습니다. 게가 한쪽 모퉁이에 붙어있는 문구를 자세히 보시면, 파인애플, 배즙, 각종야채 등 20가지 이상의 천연과일과 신선한 재료를 만든 소스로 숙성해 냄새는 없애고 과일향과 고소함을 더했다. 라고 적혀있습니다.하니 어찌 맛이 없을 수 있을까요.






'범어동막창맛집' 천연과일로 만든 생막창이 땡기는 곳 '먹도리꾼생막창'  기본상차림 


개인적으로 고소한 계란말이와 미역+오이+식초를 배합한 오이냉국이 너무 맛있었어요. 기본 상차림 중 리필요청까지 했어요. 쌈채소 역시 파릇하니 싱싱해서 좋았구요. 모자란 부분은 샐프코너를 이용하셔서 직접 먹을만큼 가져오시면 됩니다. 



'범어동막창맛집' 천연과일로 만든 생막창이 땡기는 곳 '먹도리꾼생막창'  상차림 대충 이정도!! 


소스는 두가지 입니다. 돼지한판용 기름장과 막창용 된장소스!! 화면 좌측에 쪽파&청양고추가 준비 되어 있으니 본인의 기호에 맞게 잘 덜어서 남김없이 섞어 드시면 됩니다. 같이간 일행이 너무 소심하게 고기를 조금 올려서 굽고있네요. 제가 카메라를 들고 있어서 그런지 평소답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는군요. '티브로그'가 등장할 때인가요.




'대구막창맛집' 맛있는 막창이 석쇠위에서 지글지글 익어가는 영상입니다! 







'범어동막창맛집' 천연과일로 만든 생막창이 땡기는 곳 '먹도리꾼생막창'  생막창도 딱! 2번만 뒤집어서 굽는거야!! 


막창이 어찌나 참~하던지 탱글탱글하니 먹지도 않았는데 식감이 느껴지는 것 같아요. 성격 급한 친구는 고기를 여러번 뒤집길래 집개를 냅다 뺏어 버렸답니다. 확그냥 막그냥 여기저기막그냥!! 적절한 타이밍에 딱! 2번만 뒤집어서 구워내도 되거늘 어찌 저리 오만방자한지 원~




'대구막창맛집' 천연과일로 만든 생막창이 땡기는 곳 '먹도리꾼생막창'  이것참 맛있는거 혼자먹어 죄송합니다!! 


둘이 먹기에는 양이 많은 거라고 생각했지만, 먹고 먹고 또먹다보니 접시도 어느새 바닥을 들어내고 있군요. 아쉬운들 어쩌겠습니까? 남은 한점 고이고이 쌈채소에 싸서 내 뱃속으로 어여들어 오너라~ 주문을 외워봐~ 포스팅 하면서도 또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대구막창맛집' 천연과일로 만든 생막창이 땡기는 곳 '먹도리꾼생막창'  구수한 된장도 한 몫!! 


기름기 있는 고기를 먹었으면 당연 '된장찌개'는 필수 아닌가요? 요즘들어 냉면이나 소면보다는 된장찌개를 더 찾는답니다. 구수한 된장찌개를 먹어야만 한끼 제대로 먹었다는 느낌이 와요. 예전엔 안그랬는데 나이를 한살, 두살 먹어서그런지 구수한 된장찌개가 당기는군요. 제가 좋아하는 맛 스타일 입니다. 간이 심심한 듯 하면서 본연의 맛을 잘 표현해내는 된장찌개 맛이군요. 인스턴트에 길들여지신 분들에게는 살짝~ 싱거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대구막창맛집' 천연과일로 만든 생막창이 땡기는 곳 '먹도리꾼생막창'  예약석!! 


배부르게 음식을 먹고나니 살짝 사람들이 없는 틈을 타! 주변을 둘러봅니다. 화장실 방면으로 안쪽을 쭉~ 들어가보니 예약석이라는 공간이 별도로 마련이 되어 있었습니다. 테이블을 붙일 수도 있고, 간편하게 별도의 장소에서 따로 먹을 수 있을 것 같아 단체 손님들에게도 유용하게 사용이 될 것 같네요. 홀도 크던데 예약석까지 별도로 준비 되어 있다니 정말 세심하게 준비를 하셨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게 입구 방면에는 주문즉시 잡아내는 100% 자연산 곰장어가 들어있는 수조가 있답니다. 특히, 어린 아이들의 호기심 대상으로 잠시도 쉬지 않고 돌아다니는 아이들의 입에서는 우와~라는 감탄사가 연발하는군요. 곰장어 생각하니 또, 소주 생각이 나는군요. 


막창 마니아라면 누구나 한 번쯤 가 보셨으리라 생각되는 '범어동막창맛집' 먹고나서 뒤돌아서면서 또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하는 그런 곳이라 생각됩니다. 고기의 잡내와 함께 더욱 부드러워진 '생막창' 비오는 날 누구나 선호하는 '생막창'과 '돼지한판' 정말 푸짐하게 먹고 갑니다!!



                                                                       상호 : 직영 1호점 먹도리꾼 생막창

                                                                       전화 : 053-761-5292

                                                                       시간 : 16시 ~ 02시

                                                                       주차 : 가능. 차량을 가져오시면 사장님께서 친절히 주차해주신다고 하네요.